2010년 3월 30일 화요일

지랄탄99 + 리얼쌍놈스 Split "마이너리그" (2000)

이 빌어먹을 앨범커버는 우연히 인터넷 중고CD매장을 뒤지던 나를 매혹시켰고 도저히 이 앨범을 클릭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이 앨범을 듣고 또 듣다가 학교에 가져가서 친구들을 보여주었고, 친구들은 앨범커버를 듣고 충격을 받더니 음악을 듣고 자지러졌습니다.

지랄탄99는 Oi펑크밴드 Dirty Small Town의 전신으로 "단순한 미친놈 떼거리"(무적슬램 中)가 "미래따윈 없어!"(종말 1999 中)라 외치는 밴드입니다. 그야말로 술먹고 흥청망청 묵시록적 파티를 벌이는 펑크족들의 절규가 가득 담겨있는 홍대의 명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한 번 들으면 "망해라 좆같은 세상!"이라 따라부를 수 있는 화끈한 훅과 노래할 때는 뇌를 집에 보관해놓으신 듯 한 보컬은 물리학과 철학 박사 학위를 가진 흰수염 난 할아버지도 순식간에 "미친듯이 지랄 떨"(지랄떨어라 中)어버리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리얼쌍놈스는 화려한 라인업(노브레인의 보컬 이성우, 베이스 정재환. Seed, Doxology의 드럼 박재륜, 바세린의 보컬 신우석등등.. 다 한가닥 하는 분들) 의 프로젝트밴드로, 나름 무지막지한 뉴욕 하드코어 스타일의 마초적인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이제는 찾아볼 수 없는 밴드들의, 심지어 녹음한 본인들도 "그 쪽팔리는 앨범......" 이라며 멀리했다는 소문이 있는 그 앨범을 들어봅시다. 저희는 이 앨범을 진짜 진심으로 좋아했습니다.

지랄탄99
1. 충성
2. 종말 1999
3. 지랄떨어라
4. 무적슬램
5. 약육강식
6. 성난 원숭이
7. 사회좆밥
8. 이판사판 청춘별곡
9. Drinking and Fun Everyday!
리얼쌍놈스
10. 다 미쳤다
11. 왜?
12. 앞으로
13. 인생은 100메다 달리기
14. 사랑해요
15. 천국민들
16. 사망 진단중


-인터넷 친구 소장앨범

댓글 1개: